티스토리 뷰

Gunbbang Story

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

튀긴건빵 2008. 7. 27. 16:07

이미 제 블로그에서는 여러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다음의 애드클릭스 이렇게 두개의 광고를 노출하여 수익을 창출 하고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블로거 뉴스 AD가 나타나 새로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었네요~
앞으로 블로거 뉴스 AD가 저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으면 좋을지 적어봅니다.

1. 컨텐츠와의 최적화
제 홈페이지의 포스트는 주로 동영상 포스트이기 때문에 최적화가 어려울 것이라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가 지속적으로 크롤링을 하고 있지만 광고와 본문의 매치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물론, 제목을 통해서도 크롤링이 되기 때문에 간간히 매치되는 것을 찾아볼 수는 있었습니다. 블로거뉴스 AD는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포스트에 대해서는 어떻게 매치를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2. 수익성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주는 것은 광고주, 광고를 게재하는 블로거 모두에게 이익이 있기 때문에 광고를 하는 것이죠,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를 비교했을 때는 단가가 무척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클릭단가가 하락하고 있어서 수익이 비슷하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훨씬 수익이 좋습니다. 블로거뉴스 AD는 광고를 달아주고 노출에 따른 광고수익을 받아야 하는데 이 수익은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다른 광고프로그램처럼 실망을 안겨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3. 수익배분 방법
광고를 달았을 경우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의 경우는 모두 클릭이 일어났을 때 해당 광고별 단가를 지급받게 됩니다. 블로거뉴스AD는 노출에 따른 수익을 지급받게 된다는데 이렇게 된다면 광고효과가 적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진행될지 잘 모르겠네요. 블로거뉴스AD 역시 클릭당 지급을 하겠죠?

4. 광고디자인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의 애드클릭스는 모두 다양한 디자인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CSS를 이용해 광고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른광고도 시도해보지는 않았지만 가능하리라 봅니다. CSS를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다양한 디자인을 이용하여 게재해야합니다. 물론 다양하다고 좋은것만은 아니죠, 블로그 스킨과의 매치, 본문과의 매치를 통해야지 자연스러운 광고가 되게 됩니다. 눈에 띄게 광고를 매치하면 역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죠. 이부분에 대해서도 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항말고도 여러가지 사항이 많겠습니다만, 이용해보지 못해 자세하게 남길 수가 없었습니다.
글에서 다른 광고프로그램에 대해서 꽤 많이 언급했습니다. 어쩔 수 없긴 하지만 그럴 수 밖에 없었던점 양해부탁드리겠구요. 앞으로 다양한 광고프로그램보다는 질좋은 광고프로그램으로 광고주, 광고사, 게재자 모두 좋은 수익을 발생시키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