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dsense Tip

효과적인 광고 배치

튀긴건빵 2008. 1. 11. 17:37

원본글 :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topic.py?topic=8443


가장 적합한 Google 광고의 위치는 콘텐츠에 따라 페이지별로 다릅니다.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십시오.

  • 사용자는 어떤 목적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사용자는 무엇을 하는가?
  • 사용자는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가?
  •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이 부분에 어떻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페이지를 깔끔하고 방문하고 싶도록 유지할 수 있을까?

다른 위치에 비해 특별히 광고 실적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이 '히트 맵'에서는 예제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이러한 이상적인 광고의 위치를 보여 줍니다. 여기서 진한 주황색은 최고의 실적을, 옅은 노란색은 가장 안좋은 실적을 나타냅니다. 다른 조건이 모두 동일하다고 할 때 화면 위쪽에 게재된 광고가 아래쪽에 게재된 광고보다 실적이 좋고, 콘텐츠가 풍부하고 탐색 지원이 제공되는 위치 근처에 게재된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이 해당 부분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광고 실적이 좋습니다.

광고 게재위치를 결정하는 데 있어 이 heat map을 참고할 수는 있지만 무엇보다도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할 것을 강력히 권해 드립니다. 페이지별로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과 무엇이 사용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장 눈에 잘 띄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페이지에서는 귀하가 생각하는 위치가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주로 기사를 읽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경우 사설이 끝나는 지점 바로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난 뒤 사용자가 다음으로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순간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으로, 정확하게 타겟팅된 광고는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oolsoft2.com/?mid=adsense_3&document_srl=111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