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많은 애드센스 유저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것이 블로그와 홈페이지중에서 어떤 것이 더 많은 수익이 나오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그래서 참고하시라고 포스팅해드립니다~~^^

저는 현재 건빵스토리건빵 포토샵 스토리(이하 건포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곳 모두 애드센스를 부착하여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약 7~8개월 정도 되어 갑니다. 건포스는 운영한지는 2년정도 되어갑니다. 애드센스를 달은지는 3개월째 되어 갑니다. 제로보드로 이전하면서부터 구글애드센스를 부착하여 운영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9월달에 첫수표를 받게되구요~^^

자자, 잡담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블로그와 홈페이지중 어떤 것이 수익성이 더 높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답부터 알려드리면 홈페이지 수익성이 더 높았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전해서 방문자가 높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일 평균 30명정도 방문자수를 유지하고 있구요, 트래픽은 일 90M 위아래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집계상황을 보면 평균적으로 70%가 홈페이지 수익이며 나머지 30%가 블로그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글 정책상 노출도와 클릭수 등 자세한 보고서 정보는 드릴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만,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발생시키는건 웬만한 블로거 외에는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블로그의 수익성이 낮은 이유는 방문자가 들어와서 블로그를 띄우고 있는 시간이 극히 적다는 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가 직접 리포트를 보지 못했지만 대부분이 그럴 것입니다. 간단한 포스팅 내용을 보고 금방 블로그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블로그만 꾸준히 운영하시면 홈페이지보다 더 높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저는 두 분야로 운영하고 있는데 더 관리가 소홀해지는 것만 같아서 걱정입니다. 될 수 있으면 한개의 분야로 계속 운영해 나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한것은 어떤 유형의 사이트를 운영하던지 꾸준히 운영해나가시면 모두 좋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사이트던지 운영자의 노력에 따라서 광고프로그램의 수익이 좌우하게 되니까요~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그냥 주저리주저리 썼습니다. 오타있으면 지적해주시기 바라며 질문은 댓글로 고고고고~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도록 하겠습니다....이 포스팅은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만 주저리주저리 쓴것이기에...ㅎ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