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멈출 수 없는 타격전율! 포인트 블랭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 블랭크라는 게임을 지인들을 통하여 접하게 되어 리뷰를 남깁니다. ^^

특징
다른 FPS 게임과는 달리 무척이나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상대방을 사살할 경우 영화에서 보던것과 같이 현실감있게 쓰러지고 피를 튀기게 됩니다.
아래 진행방식 스크린샷에서 보시면 리스폰되는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앞쪽에 보시면 사살되어 쓰러지고 있는
플레이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다른 FPS 게임에서는 자연스럽지 못했던 것과는 달리 무척이나 자연스럽게 사살되게 되어 현실감을 더해주게 됩니다.

진행방식
진행방식은 다른 FPS와 비슷하게 플레이하면 됩니다.
포인트블랭크(이하 포블)에서 채널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방목록이 뜨게 됩니다.
아래 버튼들을 통해서 바로시작, 상점 등 여러가지 메뉴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비교적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목록]
방에 접속하면 게임대기실에 입장하게 됩니다.
게임대기실에서는 맵, 모드 제한시간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대기실]
대기실에 접속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죽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의 메세지가 뜨면서 리스폰이 되게 됩니다.
리스폰이 진행되는 동안 T 키를 누르게 되면 무기교체가 가능하며, 무기교체는 자신이 소지한 무기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베타테스트 기간동안에는 대부분의 총기를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릭터
캐릭터는 4유형의 캐릭터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었던 레드불스가 있구요. 홈페이지 상으로 확인할 경우에는 타란튤라, 킨 아이즈, 액시드 폴이 있습니다.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템
포블의 아이템은 다른 FPS와 다른점이 없습니다. 총기 역시도 다른 FPS에서 접해보았던 총기류가 대부분이었으며, 투척무기도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 외 특별한 것이라고는 하나 있었습니다. 칼전플레이를 하면서 리스폰이 되고 난 후에 보니 헬멧이 착용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머리를 공격받았을 경우에는 헤드샷에 대한 방어가 되게 됩니다.
또한 헬멧을 쳤을 경우에는 헬멧이 날라가게 되어 무척 현실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포인트 블랭크의 맵은 총 9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8.04.09 기준)

단체전 : 포트 아카바 / 레드 락 / 도서관 / M 스테이션 / 미드나잇 존  / 업타운 / 버닝 홀
미션전 : 다운타운 / 브레이크 다운

제가 이용해본 맵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맵은 '도서관'입니다. 도서관 맵의 옥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유리창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전투를 하면 스릴 넘치는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유리위에 올라와 있으면 유리창에 총기를 난사하여 유리를 파손시킨 뒤 사살(자살)시킬 수 있습니다.

총평 - ★★★★☆
다른 FPS 게임과는 다르게 현실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게임 플레이시에 어둡게 된 곳은 너무 어두워서 시야확보가 불가능 합니다. 모니터 밝기도 표준 밝기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두울 때마다 환하게 바꿀 수는 없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맵 밝기를 조금더 향상시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장시간 플레이를 하다보면 멀미 비슷하게 어지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너무 현실적인것도 좋지만 게임을 이용하면서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면서 점점 흥미를 잊게되면 게임을 종료하게 됩니다. 그래서 게임 플레이어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혹시 다른분들은 어지러움증 느끼지 못하셨나요? 다른FPS 게임보다 더욱더 심각하게 나타나는 것 같아서 저는 별 5개 만점에 4개를 주었습니다.


포인트 블랭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pb.plaync.co.kr/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