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자여러분 반가워요~~! 홍보비법을 알아보러 오셨으니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서문이 길어봤자 아래로 스크롤하시는게 뻔히 보이는군요. ^^
한가지 말씀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블로그 최적화가 완료되었고 포스팅도 어느정도 꾸준히 되고 있는 블로거 또는 신규블로거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블로그 디자인에는 독자분들께서 포스트를 읽는 동안에 편안하게 있다가 가시면 좋겠죠?
(자기 블로그만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디자인한다면 좋겠지만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서비스들에는 거의 블로그 스킨이 제공되며 이 스킨들은 방문자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기전에 저, 그리고 다른 블로거분들의 블로그 홍보유형을 알아본다면요...(제 생각 99.9% 입니다.)

단순히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이용하여 RSS주소를 뿌린다.
다른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남긴다.
블로그나 카페, 사이트와 동맹을 맺는다.
이슈가 되고 있는 화제거리를 찾아 포스팅을 한다.

위 방법들은 간단한 것도 있지만 매번하기에는 힘든 방법들인 것 같습니다.
제 홍보방법은 일단 첫째로 메타블로그에 RSS 주소를 한번에 등록을 해놓습니다.
메타블로그(metablog)란?
메타블로그(metablog)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공동의 RSS 구독기 역할을 하여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블로그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 블로그로부터 수집된 글을 한 자리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어젠다 세팅, 커뮤니티의 형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출처 :: 위키백과사전
자, 메타블로그에 모두 등록을 해놓았다면 이제 양과 질이 모두 우수한 포스팅을 하러가면 됩니다.
위에서 이미 이 글의 대상들을 말씀을 드렸지만 포스팅에 관해서도 몇 가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블로그 포스팅 어떻게 하시나요?
블로그 글쓰기 에디터를 살펴보시면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첨부파일, 동영상, 오디오, 지도 그리고 기본적인 글작성에 도움을 주는 툴도 같이 있습니다.
이 툴을 모두 적절히 활용한다면 당신은 이미 파워블로거입니다.
자, 요즘은 저작권법이 개정되어 오디오나 동영상파일 사진등을 올리실 때에는 각별히 주의하셔서 올리셔야 합니다.
개정된 저작권법은 저작권 등록이 되어있는 동영상캡쳐파일부터 가수들의 가사까지 모두 불법으로 처리가 되게 된답니다.
이 사항을 주의하셔서 올리신다면 크게 저작권법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시지는 않으실겁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각적인 면을 이용하라!
블로그 포스팅 어떻게 해야 바람직한 포스팅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적절한 그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포스팅이라고 하는군요. 과연 그림이 있으면 독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이 예를 찾아본다면 현재 광고중인 네** 포털의 TVCF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키스나 춤추는 방법에 대해서 열심히 광고중이더군요. "키스를 글로 배우셨나요?" 라는 메세지를 들으셨을 겁니다.
이 처럼 글로 보는 것 보다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보는 것이 이해력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예를 더 들어본다면요. TV와 라디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TV뉴스에서 사고현장을 동영상과 함께 자막, 그리고 음성을 통하여 내보내게 됩니다. 즉, 청각, 시각을 이용하는 것이고 라디오는 음성만을 이용하여 사고현장소식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TV뉴스에서 나오는 사고현장을 직접보면 어느정도 심각성이 있는지 바로 파악이 되겠지만 라디오에서는 그렇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시각적인 면이 추가가 되어 포스팅이 된다면 좋은 포스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료를 활용하라!
여러분이 쓰고자하는 글에 알맞는 자료들을 가지고 있으면 해당 자료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자분들은 포털의 검색엔진을 통하여 블로그에 유입되게 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검색의 목적은 원하는 정보나 자료를 얻기위해 검색을 하는 것이죠! 즉, 블로그에 자료가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블로그에 있는 시간이 늘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하시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이트 방문자수보다는 방문자가 사이트에 남아있는 시간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래 남아있다는 것은 바로 글을 많이 읽고 있다는 증거가 되겠죠?

링크기능을 이용하라!
친절하신 블로거분들의 글을 보면 중간중간에 해당 링크를 걸어놓으신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따라해보았으나 무척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러한 포스팅을 작성할 때에는 관련홈페이지나 정보의 링크를 둡니다. 한펴능로는 사이트에 남아있는 시간이 적어질 수도 있다고 링크를 안거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뜨는 창의 자료를 읽을 확률이 더 높을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안걸어둘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찾기위해서 또 다른페이지를 열게됨으로써 현재 이블로그의 존재를 잊어버릴 수 있으니 링크를 걸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포스트의 질이 높아지게되면 방문자들은 해당 블로그의 관심있는 글을 읽어볼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기대보다 만족하지 못하는 글이라면 가차없이 X 버튼을 눌러버릴 것이니 한번쯤은 신중하게 포스팅을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자, 이제 위 조건대로 포스팅과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방문자수는 증가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제 조금 더 블로그나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찾아야 할 것 같네요.
몇일 전 알게된 파란의 아이태그 서비스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주소창에 내가 등록한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내가 운영중인 블로그나 사이트 또는 관심있는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인들에게도 굳이 주소를 알려주지 않아도 내 키워드를 주소창에 입력하라고 하면 되구요. 또 자신이 주소창에 입력하게 되면 관심있는 사이트에 바로 들어가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관심있는 사이트는 주소를 외우시겠죠 ^^? 
바로 아이태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태그 서비스란?
주소창에서 내가 정한 필명, 닉네임을 입력하면 내 블로그, 카페 등의 바로가기를 제공하는 온라인 명함서비스

아이태그 서비스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태그 서비스는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순서에 따라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아이태그(http://itag.paran.com)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2. 파란닷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3. 아래 그림에 나온 메뉴(아이태그 등록)를 클릭해주세요!
  4. 등록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2개의 키워드가 공백없이 이어져서 나오게 됩니다.
    ex) 건빵 + 스토리 = 건빵스토리가 아이태그가 되는 것입니다.
    영문으로만 이루어질 수 없으며, 영문+숫자로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2자이상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 나온 순서대로 아이태그 등록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5. 찾기 버튼을 누른 뒤 나타난 아래 표 목록 중 상태에 '사용가능'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등록이 가능하며 오른쪽 신청에 선택버튼을 클릭한 뒤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사용하실 기간을 선택하신 뒤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무료이벤트 기간이라 최대 10개까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7. 이번단계는 템플릿 선택단계입니다. 이 템플릿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템플릿은 키워드를 주소창에 검색하였을 때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영역의 템플릿입니다.)
  8. 각 항목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항목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내 최신 글 목록은 자신의 사이트 혹은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RSS 주소는 RSS버튼을 통하여 접속된 사이트의 주소가 RSS 피드 주소입니다. 
  9. 완료 버튼을 클릭하신 뒤 운영시간 중 6시간정도 기다리시면 심사가 완료되며, 신청즉시 검색을 하시면 노출이 됩니다.

아이태그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아이태그는 아래와 같이 노출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 아이태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열린검색창 툴바를 설치하셔야 됩니다.
* 툴바설치는 이곳(클릭)에 있는 툴바설치하기 버튼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아이태그 키워드는 어떻게 홍보해야하죠?
홍보방법은 아이태그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배너 만들기를 통하여 소스를 생성하시면 소스가 생성되며 이 소스를 아래와 같이 달아주시면 손쉽게 아이태그 홍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크기와 색상으로 배너를 만들 수 있습니다.
4가지의 크기의 배너를 제공하고 3개는 클릭이 가능하고 네임택 형식으로 등록된 것은 따로 URL을 등록해주시거나 해당 아이태그 키워드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 여러분과 블로그 홍보방법과 추가적으로 아이태그 서비스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독자여러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파워블로거가 아니라 포스팅방법에 대해 미약한부분이 있지만 여기저기서 웹서핑도중에 읽어본 글들에서 생각난 것들을 적어놓았습니다. 글솜씨도 좋지 못하여 읽는데 힘드셨겠지만 좋은 포스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 끝!)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