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번의 클릭으로 나만의 음악을 만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튠어라운드" 라는 프로그램을 우연히 다른 블로거에게서 알게되었습니다.
몇주전에 비슷한 종류의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만들다가 포기했습니다.
이유는 너무 어렵다는 이유때문이었죠, 처음 접해보는 프로그램인지라 인터페이스 자체부터 어려웠던 것입니다.
하지만, 튠어라운드는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분만 들여다보면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이며, 튠어라운드 홈페이지에서는 처음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동영상 강좌도 준비해두고 있어서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위 이미지는 튠 어라운드 구동화면 입니다.
비교적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작업속도도 꽤 빠른편입니다.
그럼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선택창
자, 로그인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창이 뜨게 됩니다.(나머지 부분은 잘라버렸습니다.)
먼저 New를 클릭해서 새로운 곡을 만들어 줍니다.
장르선택
장르선택을 하거나 검색을 해서 곡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서 들어보신 뒤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악기선택
악기선택창입니다.
튠어라운드에서는 다양한 악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악기역시도 마우스 커서를 올리게 되면 미리들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악기를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인터페이스1
대충 기본적인 틀을 잡아보았습니다.
노트를 선택하시려면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중복선택의 경우는 오른쪽 클릭 후 원하시는 부분까지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
메뉴1
인터페이스에서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는 메뉴입니다.
위 메뉴를 이용하시면 재생은 물론이며, 튠어라운드 서버에 업로드, 그리고 mp3로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서버에 업로드 하게되면 여러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뉴2
이 메뉴는 각 노트를 제어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하나의 스토리보드만 재생하고, 자동으로 노트에 음악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르기, 복사, 붙여넣기 그리고 지우기 등 여러가지 기능이 함께 붙어 있습니다.
메뉴3
마지막으로 ADD 메뉴는 또 다른 스토리보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버튼입니다.
아래에 있는 ADD MIC 버튼은 컴퓨터에 연결된 마이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튠 어라운드에서는 자신의 목소리를 이용해서 코러스를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자,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구요. 튠 어라운드 서버에 업로드 하게되면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내가 만든 음악을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넣을 수 있도록 플레이어 소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에 적용된 플레이어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음악에 소질이 없어서 오토 초이스 모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음, 다음에 만들때는 제 강좌에 쓰일 BGM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튠어라운드 다운로드는 http://www.tunearound.com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